어프로치 샷 같이 연습하실 분 , 평소 칩 샷 여러운분 같이 연습할까 합니다.
러닝 어프로치 샷, 칩샷, 칩앤런샷, 피치샷,피치앤 런샷 등.,,
나오실 때 가지고 계시는 클럽 PW,AW,SW ( 필요 따라 7~8번)
주중 , 주말 아직 정해진거 없습니다.
댓글 신청 보고 의논해서 결정할 까 합니다.
아마도 엘에이 인근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.
- 몸의 체중은 왼발에 60%이상 싣는다.(7:3)(8:2)
- 어드레스 클럽페이스는 목표와 직각으로 한다(열리거나 닫히면 안된다)
- 그립 후 양손의 위치는 볼보다 앞쪽에 놓고 왼어깨,왼팔,클럽샤프트와 헤드는 일직선상에 놓는다. (소문자y)
- 어깨는 목표방향으로 일직선 유지(오픈스탠스라고 왼어깨를 뒤로 빼지 않도록 한다)
- 그립은 컴팩트하고 간결한 샷을 위해 많이 내려잡는다(최대한 짧게)
- 손이 리더할 수 있게 그립을 잡는다. 손가락이 아닌 손바닥에(생명선) 그립을 올려잡는다.(리버스오버래핑그립 : 짧은 칩샷은 퍼팅그립을 잡는다)
왼손끌기샷 :왼손은 잡기전에 손바닥이 땅을보고 오른손은 손바닥이 목표를 보게하여 잡는다
- 헤드무게를 느낄 수 없기 때문에 그립을 너무 세게 잡지 않고 뉴트럴하게 잡는다.(양손 중 왼손은 살짝 움켜잡고(손목사용억제) 오른손은 그냥 올려놓는 느낌)
- 척추를 정렬하여 곧게 중심축을 만들고 골프볼과는 가깝게 서도록위해 척추를 펴서 어드레스하다.(어깨회전에도 용이함)
- 스탠스는 좁게서게 오픈스탠스를 취한다(왼발을 살짝 뒤로빼서 오픈한다)
- 발간격은 15~25CM 정도로 벌린다. 아이언의 샤프트 길이가 길어지면 스탠스도 넓어진다(최대 어깨넓이까지)
- 볼의 위치는 왼쪽에 있으면 뒷땅이 되므로 칩샷은 우측에 배꼽보다 오른쪽으로 놓는다.(오른발 뒷꿈치 선상 앞에)
- 빈스윙은 원을 그린다는 느낌으로 몸이 같이 턴하면서 치는 연습을 몇 번하고 친다.
하긴 초보한테는 뭔들 안 어려울까요ㅠㅠ ㅎㅎ